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서울 주요 대학가 월세,지난 한해 대비 11.6% 오른 것으로 조사

by 정겨운 나무 2024. 2. 7.

 

서울에는 다양한 주요 대학가가 있으며, 각 대학가의 월세는 위치, 주거환경, 시장동향 등 여러 요인에 따라 다르게 형성됩니다. 따라서 정확한 월세 정보를 제공하기 위해서는 특정 대학가와 상세한 조건을 알아야 합니다. 그러나 일반적으로 서울 주요 대학가의 월세는 다음과 같은 특징을 가질 수 있습니다.

신촌: 연세대학교, 이화여자대학교, 홍익대학교 등이 위치한 신촌은 학문과 문화의 중심지로서 인기 있는 대학가입니다. 신촌의 월세는 주거환경의 편리성과 교통의 편리성에 따라 다양합니다.

 

홍대입구: 홍익대학교가 위치한 홍대입구 역 주변은 예술과 문화의 중심지로 알려져 있습니다. 주변에는 다양한 상업시설과 유흥시설이 있어 학생들의 인기가 많습니다.

 

건대입구: 건국대학교가 위치한 건대입구 역 주변은 학문과 엔터테인먼트 산업이 발달한 지역으로 알려져 있습니다. 주변에는 많은 학생들이 찾는 월세 매물이 있을 수 있습니다.

 

이태원: 한남대학교와 서울외국어대학교가 위치한 이태원은 다양한 외국인 문화와 음식 문화로 알려져 있습니다. 

이태원의 월세는 다양한 외국인들이 거주하는 동네로서 외국인들의 수요에 따라 형성될 수 있습니다.

 

강남: 서울의 상업과 엔터테인먼트 중심지인 강남은 경제력과 학문적인 명성으로 유명한 

서울대학교와 한양대학교의 주변지역입니다. 

강남의 월세는 상업시설과 교통의 편리성에 따라 다양한 가격대로 형성될 수 있습니다.
이 외에도 서울에는 여러 대학가가 있으며, 각 대학가마다 월세의 평균가와 변동성은 다를 수 있습니다. 

 

서울 주요 10개 대학인근 원룸을 조사한 결과, 지난달 보증금 1천만 원 기준  원룸의 평균 월세는 57만 4천 원으로 전년동월(51만 4천 원) 보다 11.6% 상승, 특히 한양대 인근 지역 평균 월세가 12.3% 상승폭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네요